전주시장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무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바쁜 일정 중에도 전주요양원을 찾아주신 우범기 전주시장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방문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시설 점검과 애정 어린 관심이 함께한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전주요양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평온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범기 전주시장, 노인요양시설 안전한 여름나기 점검
연일 34도를 웃도른 때이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우범기 전주시장이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이용자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점검에 나섰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3일 덕진구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인 전주요양원을 찾아 시설 안전 여부를 점검하고, 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폭염 등 자연재해에 취약한 요양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시설에 입소한 노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소방시설과 전기설비, 위생관리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상황을 꼼꼼히 들여다봤다.
특히 우 시장은 화재 등 만약의 사고에 대비한 비상대피로 확보 여부와 폭염 대비 냉방시스템 작동상태 등을 중점 점검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어르신들의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하셔야 할 요양시설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요양 환경을 조성하고, 시설 종사자 여러분의 처우도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권희성 기자
출처: 전주매일신문